하나은행, 'Bene-Fit 해외송금' 서비스 시행

이슈경제 승인 2022.11.21 19:21 의견 0
X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비대면 방식을 통해 미국으로 미달러화를 송금하는 개인 손님 대상으로 미국 내 수취인 계좌에 추가 수수료 차감 없이 송금한 미달러금액 전액 입금되는 맞춤형 해외송금 상품인 'Bene-Fit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Bene-Fit 해외송금'은 기존 해외송금 대비 송금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낮춰 송금인은 송금 금액과 무관하게 건당 5천 원의 수수료로 송금이 가능하며, 미국 내 수취인은 해외은행 추가 수수료 차감 없이 송금인이 보낸 원금 전액을 수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Bene-Fit 해외송금'은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또는 하나은행 송금 전용 앱 'Hana EZ'를 통해 이용 가능한 비대면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수취인의 미국 계좌번호와 은행코드인 ACH Routing 번호만 알면 송금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20일까지 'Bene-Fit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한 손님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서비스 이용 손님 중 ▲선착순 4천 명에게 5천 하나머니를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중 ▲올해 하나은행 첫 해외송금 손님 선착순 2천 명에게는 5천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대상 해외송금 손님 중 ▲7명을 추첨해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 컴플리트'를 제공하고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이번 'Bene-Fit 해외송금' 서비스 시행을 통해 송금수수료 5천 원으로 수취인이 송금액 전액을 입금받게 되는 저렴하고 편리한 비대면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를 손님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Bene-Fit 해외송금'을 미국 외 기타 국가로 확대 적용해, 더 많은 해외송금 손님께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이슈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