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디지털 법인카드 프로세스 구현으로 ESG경영 실천

이슈경제 승인 2022.03.14 21:07 의견 0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이에따른 비대면생활의 장기화로 그동안 방문신청과 대면 또는 유선상담 중심이었던 중소기업들의 법인카드 신청 및 이용업무에 많은 불편함이 야기되고있다.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는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 4월부터 법인카드 관련 디지털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기업카드 사용에 대한 만족도를 증대시키고 있다.

하나카드는 기업회원 홈페이지 시스템을 새로이 구축하고, 최대 불편사항이었던 각종 증빙서류에 대하여 공공기관 등과의 웹스크랩핑을 통해서 공동인증서와 필수정보만을 입력해도 법인카드 신청과 발급이 가능하도록 지난 2021년 6월 개발을 완료하였다. 이를 통해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사항증명서, 재무제표 등의 서류를 간소화 하였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법인카드 프로세스 구현을 위해, 기업손님의 입장에서 가장 간편하게 신청하는 화면을 만들기 위해 주요 고객사를 탐방하여, 수요조사를 통한 고객데이타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을 추진중이며, 2021년 12월부터는 법인카드 한도증액 업무도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하게 확대 오픈하였다.” 고 밝혔다.

올해 8월에는 모바일을 통한 법인카드 신규발급 신청과 한도증액 업무도 기업손님들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 진행중에 있다.

이와 같은 카드사의 디지털서비스 전환은 각종 종이문서 사용과 은행방문을 위한 차량이동 등의비용발생에 대한 절감효과와 친환경적인 기업경영이라는 사회적현상에 대한 기업의 니즈에 적합하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이슈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