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전기차 충전할인 기업신용카드 ‘EV카드’ 출시

전기차 충전‧주유 0.5% 할인 등...무제한 할인․포인트 적립 혜택 제공

강민석 기자 승인 2021.08.28 08:52 의견 0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전기차 충전할인 혜택을 담은 ‘EV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EV카드’는 기업고객 전용 카드로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별도의 한도 없이 제공한다.

혜택으로는 △전기차 충전‧주유 시 이용금액의 0.5% 청구할인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0.5%,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3% 포인트 적립 등을 담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BC) 9천원, 국내외겸용(Master, UnionPay)1만원이다.

또 스마트폰에 EVzone App(기업은행 EV카드 전용앱)을 설치하고 카드를 등록하면 신용카드 추가 발급 없이도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멤버십 카드를 최대 5장까지 제공한다.

아울러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카드 플레이트 제작 시 탄소배출량이 많은 플라스틱 소재를 줄이고 분해가 잘 되는 나무재질을 적용했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전기차 이용으로 ESG경영을 실천하는 거래 기업을 지원하기위해 할인 및 적립혜택이 높은 카드를 개발했다”며, “향후에도 중소기업의ESG경영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슈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