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환경경영·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 동시 획득

ESG경영체계 구축의 일환, 공감대 형성의 계기로 실질적 성과 기대

박종완 기자 승인 2021.08.10 07:51 의견 0
지난 6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서치길 IBK기업은행 경영전략그룹장(가운데)과 정의식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장(왼쪽), 강승구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적합성인증본부장(오른쪽)이 인증서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환경‧에너지경영 관련 국제 표준 규격인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50001(에너지경영시스템)을 동시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14001과 ISO50001은 기업이 환경 및 에너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준을 갖추고 운영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증이다.

기업은행은 환경‧에너지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왔고 이번 ISO 인증을 통해 은행 시스템 전반에 대한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제표준 인증 획득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환경개선 및 에너지 절약 성과를 통해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올 상반기 ESG전담팀을 신설하고, ESG위원회 설립, 다양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 사업 추진 등 적극적인 ESG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이슈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