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북구의회,「성북구 느린학습자 지원 방안 연구모임」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현장방문

이수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5/16 [16:14]

성북구의회,「성북구 느린학습자 지원 방안 연구모임」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현장방문

이수희 기자 | 입력 : 2024/05/16 [16:14]

▲ 성북구의회,「성북구 느린학습자 지원 방안 연구모임」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현장방문


[이슈경제=이수희 기자] 서울 성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북구 느린학습자 지원 방안 연구모임’이 최근 잇달아 연구활동을 진행하며 연구과제 심화 활동을 벌이고 있어 주목된다.

해당 연구단체 소속 이호건(대표), 강수진(간사), 소형준, 정기혁, 정병기 의원은 지난 13일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간담회를 열고 경계선 지능인 관련 사업 운영 현황을 파악했다.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경계선 지능인 대상 전담팀을 구성하여 경계선 지능 아동과 청소년, 청년을 대상으로 느린학습자 직업훈련 및 지역 연계형 일터를 운영하고 있다.

복지관 측으로부터 추진사업과 현황에 관해 설명을 들은 의원들은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에서 모두 교육적 효과를 볼 수 없는 느린학습자의 현실에 대해 공감하며, 체계적인 교육과 맞춤형 훈련을 통해 느린학습자가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한 잠재적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이호건 대표 의원은 “잠재적 가능성을 가진 경계선 지능인들이 관심과 지원을 통해 소중한 인적자원으로 성장하는 사례를 확인했다. 지자체에서 지원 가능한 부분을 찾아 성북구 느린학습자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수립할 수 있게끔 관련 연구를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