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마사회-국립축산과학원 업무협약 체결

국내산 열풍건초로 말산업 경쟁력 강화 나선다 

이슈경제 | 기사입력 2023/11/27 [20:33]

한국마사회-국립축산과학원 업무협약 체결

국내산 열풍건초로 말산업 경쟁력 강화 나선다 

이슈경제 | 입력 : 2023/11/27 [20:33]

▲ 사진제공-마사회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와 농촌진흥청 소속 국립축산과학원(원장 임기순)은 24일 과천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말산업 분야 열풍건초(국내산 조사료) 이용 활성화 협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말산업 현장에서는 그 동안 국내산 조사료의 품질 및 수급 등의 문제로 주로 수입 조사료에 의존해 왔다. 수입산 조사료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승마장, 목장 등 말산업 경영체의 사료비 부담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유일의 축산분야 국립연구기관인 국립축산과학원이 개발하고 보급 중인 국내산 조사료 ‘열풍건초’가 말산업 분야에도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마사회와 국립축산과학원의 업무협약을 통해 말산업 경영체들의 사료비 부담 절감효과는 물론 국내산 조사료 시장의 확대 등 축산업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되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열풍건초 말산업 분야 시범 공급 및 가능성 검증 ▲ 열풍건초의 안정적 공급 방안 마련 ▲ 말산업 및 축산업 분야 발전을 위한 기술정보 교류 등을 협업을 추진한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이 협약을 계기로 말산업 분야 국내산 열풍건초 이용을 활성화함으로써 대한민국 말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조사료 기반 강화를 위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